top
bottom
SITE 내 검색  [옵션]
 자유게시판
 사이트이슈
 전립선염 치료기
 전립선비대증 치료기
 전립선염 완치기
 전립선 Q/A
 전립선과 남성
 전립선 뉴스
 전립선 리포트
 전립선 자가진단
 전립선치료 가이드라인
 전립선치료 대체의학
 운영자료보관실
전립선 전문사이트
 직거래장터
하라체어
굿헬스kr
전립선염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립선마사지

전립선염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립선마사지

 

 

항문을 통해 직장으로 손가락을 삽입하여 전립선을 압박하면 전립선액이 요도로 흘러나오게 된다.

 

전립선마사지의 용도는 크게 1. 전립선염의 진단과 2. 만성전립선염 치료를 위한 배농이다.

 

1. 전립선염의 진단

 

전립선염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일단 소변(즉 요로)에서 염증이 검출되지 않아야한다. 소변에서 염증이 검출되지 않는 상황에서 전립선액을 마사지로 배출시켜 현미경으로 일정배율로 관찰, 기준치 이상의 염증세포(백혈구)가 검출되면 전립선염으로 확진된다.

 

그러나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3배분뇨법을 시행해야 한다. 3배분뇨법은 소변보기 시작하고 처음 10ml를 받고 (첫소변; VB1), 소변을 100ml 정도 보는 중간에 소변을 10ml를 받는다 (중간뇨; VB2). 다음에 항문에 손을 넣어 전립선을 맛사지하여 나온 액(EPS)을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다시 소변을 보아 처음 10ml를 다시 받는다(VB3). 그리고 각각을 소변검사와 균배양 검사를 하는 것이다. 소변을 여러 번 받아야 하므로 번거롭고, 소변을 한번보고 조금 후에 다시 보려니 소변보기가 어려워 시간도 많이 걸린다. 그러다보니 3배분뇨법을 시행하는 의원이나 병원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하나 중요한 것은 전립선마사지의 방법에 따라 진단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전립선은 수많은 포도송이같은 방들과 선들로 이루어졌는데 염증이 국부적으로 존재할 경우, 염증이 있는 부위를 제대로 마사지했을 경우 염증이 진단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염증이 검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 마사지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동네의원을 잘못 찾아가면 전립선마사지를 제대로 못하거나 마사지를 더럽다면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이러한 돌파리들에 대해 큰 문제제기는 하지 않는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아예 처음부터 제대로 전립선염 진단을 할 수 있는 실력있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2. 전립선염의 치료수단으로서의 전립선마사지

 

(세균성 또는 비세균성) 만성전립선염의 치료에서 전립선안의 농양(고름)을 주기적으로 배출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전립선마사지를 주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전립선의 농양을 배출시킬 수 있다. 어떤 외국의 의사는 전립선마사지만으로도 상당한 비율의 환자에서 훌륭한 치료효과를 보고 있다는 말도 들은 적이 있다.

 

그러나 세균에 의한 급성전립선염의 경우 전립선마사지는 상태를 오히려 악화시키고 전립선의 세균감염을 전신으로 확산시킬 수 있어 금기사항이다.

 

 

전체자료보기

 

 
백두한의원
필통한의원
 
Page View
오늘 23288 통계
전체 43783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