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SITE 내 검색  [옵션]
 자유게시판
 사이트이슈
 전립선염 치료기
 전립선비대증 치료기
 전립선염 완치기
 전립선 Q/A
 전립선과 남성
 전립선 뉴스
 전립선 리포트
 전립선 자가진단
 전립선치료 가이드라인
 전립선치료 대체의학
 운영자료보관실
전립선 전문사이트
 직거래장터
굿헬스kr
하라체어
전립선염의 성교전파성논란2 - 선택적감염이론

전립선염의 성교전파성논란2 - 선택적감염이론

 

그간 카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이론을 추론해 볼 수 있었다.

'전립선염은 사람에 따라 전염될 수도 전염되지 않을 수도 있다.'

동일한 균이라 하더라도 사람에 따라 증상을 일으키기도 일으키지 않기도 한다. 심지어 분명한 STD(sexually transmitted disease) 원인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무 증세를 느끼지 못하면서 이상없이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리 유해하게 알려지지 않은 잡균에 의해서도 심각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다.

전파력이 강하고 파괴력이 강한 성병균들이 원인이 되는 전립선염은 전염의 위험성이 더 높을 것이다. 그러나 이외의 잡균에 의한 전립선염은 상대방에게 잘 전파되지 않고 전파되더라도 큰 이상을 일으키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 그러나 성병으로 알려진 병원균들만 전염되고 이외의 균들이라고 전혀 전염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 이렇게 본다면 STD의 개념은 상당히 가변적일 수도 있다.

동일한 성병균이나 잡균에 대한 전염여부 및 신체적반응(증상)의 차이가 그렇게 크게 나기도 하는 것은 거의 상당부분 균을 보균한 사람이나 보균자와 성접촉한 사람의 인체면역능력이나 저항력등 인체 방어능력에 달려있다.

이러한 선택적감염이론은 전립선염의 성교전파성을 인정하거나 부정하거나 하는 어느쪽에 대해서도 납득할 만한 설명을 할 수 있게 된다.

만일 이러한 선택적감염이론이 이론적으로 타당성을 분명히 갖고 임상적으로 실증될 수 있다면 기존의 감염성 전립선염치료는 단순한 항생제를 통한 세균퇴치뿐만 아니라 환자의 저항력이나 면역능력 증진이라는 더 중요한 과제를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는 또다른 목표를 제시해 준다고 볼 수 있다.

어쩌면 이러한 새(어쩌면 진부한) 과제의 해결은 효과적인 항생제의 개발보다 더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전립선염 퇴치대책이 될 지도 모른다.

 

 

전체자료보기

 

 
백두한의원
필통한의원
 
Page View
오늘 1492 통계
전체 41673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