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bottom
SITE 내 검색  [옵션]
 자유게시판
 사이트이슈
 전립선염 치료기
 전립선비대증 치료기
 전립선염 완치기
 전립선 Q/A
 전립선과 남성
 전립선 뉴스
 전립선 리포트
 전립선 자가진단
 전립선치료 가이드라인
 전립선치료 대체의학
 운영자료보관실
전립선 전문사이트
 직거래장터
하라체어
굿헬스kr
▒ 2004년 카페임상실험 - PCR & 씨퀀싱 검사법을 통한 전립선염 원인 균 검사결과

2004년 카페임상실험 - PCR & 씨퀀싱 검사법을 통한 전립선염 원인균 검사결과

 

참여인원: 11(남성:9, 여성2)

검사결과: 원인균발견 남성2, 여성1

 

세부내용

1. 원인균

   남성 1:  Staphylococcus(포도상구균)  양성반응

   남성 2:  Streptococcus(연쇄상구균)    양성반응

   여성 1: Ureaplasma urealyticum(Weakly positive)-유레아플라즈마에 의한 성감염

 

 Staphylococcus, Streptococcuss는 전립선염의 원인균주로 추정되는 잡균들입니다.

 

2. 나머지 7분의 남성들은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확진되었습니다

 

3. 대부분 지원자들이 상당기간 항생제를 복용한 후고 일부 지원자는 PCR을 이미 확인까지 한 상태에서 검사에 임했기 때문에 원인균확인비율이 낮았습니다. 상당수 지원자가 지원자로 확정된 후 실제적 참여는 포기했기 때문에 시간에 쫓겨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4. 포기했던 5분의 자리에 2분을 제 재량으로 여성을 참여시켰습니다. 여성지원자의 경우, 실험을 위해 다른 여성카페를 다니며 지원자를 개별접촉하여 모집했습니다. 한분은 최근 질염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고, 다른 한분은 전혀 이상을 느낀적이 없고 병원에 간 적도 없이 건강하게 살아왔다고 했지만 오히려 건강하게 살아왔다는 40대후반의 여성에게서 성병균주인 유레아플라즈마가 발견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남편되시는 분이 전혀 이상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5. 막판에 포기했던 지원자가 다시 나타나는 바람에 참여자수가 11명으로 늘었습니다.

 

6. 개별지원자들의 병력과 참여동기는 개인비밀보호를 위해 약속대로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7. 검사항목

 

- STD PCR and/or Sequencing

Neisseria Gonorrhea

Chlamydiae trachomatis

Ureaplasma urealyticum

Mycoplasma genitalium

Trichomonas vaginalis

 

- 16s ribosomal DNA PCR/Sequencing

16s rDNA(consensus primer)

E coli & coliform bacteria

Klebsiella

Pseudomonas

Proteus

Enterococcus fecalis

Other bacteria(specify)

 

 

8. 카페차원의 임상실험인만큼 검사의 신뢰성을 위해 본 검사는 특별히 반복 검사를 통해 확인과정을 다시 거쳤습니다. 따라서 본 검사결과는 매우 신뢰할 수 있습니다.

-----------------------------------------

카페지원 PCR-S 검사결과에 대한 평가

 

1. 회원들의 치료과정을 봤을 때, 2/9(여성 1/2)라는 원인균 발견비율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 비율입니다.

 

2. 일반적으로 장기간 항생제 복용한 경우는 발견비율이 낮고 요도염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는 원인균발견 비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원인균이 발견된 한 분은 요도염이 자주 재발했었고 한분은 최근에 성관계에 의한 요도염에 감염된 경험이 있었습니다. 참여회원 대부분은 제가 볼 때 장기간의 항생제치료를 충분히 받은 분들이었습니다. 일부 회원은 근래에 PCR검사에서 정상판정을 받기도 했었습니다(그러나 충분한 사유에 의해 참여).

 

3. 여성의 경우, 매우 놀랄만한 것은 원인균주가 발견된 여성의 경우, 외도등 불결한 경험이 전혀없는 매우 평범한 중년이었고 자신이 자각증세를 전혀 느끼지 못할뿐만 아니라 남편도 전혀 자각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레아플라즈마는 분명한 성병균주입니다. 남편되시는 분도 100%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유레아플라즈마가 발견된 회원님들의 경우 성배우자에 대한 검사도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균주가 발견된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4. 이번 원인균 발견 비율은 단순하게 높고 낮음으로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참여대상선정에 따라 얼마든지 다른 비율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용을 카페가 지원한다는 조건때문에 꼭 필요한 분들보다는 신속하게 응답을 주신 분들이 대부분 참여하시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여인원 9분중 2분에게서 균주가 발견된 것은 상당한 유의성을 갖는다고 생각합니다.

 

5. PCR-S 검사는 아직 높은 비용과 약간의 한계는 있지만 전립선염환우들의 치료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건강하다고 스스로 평가하는 보통의 남성과 여성들에게도 요로계의 건강을 확인하는 차원에서 이용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검사라고 생각합니다.

균주가 발견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기존의 항생제위주 처방에서 벗어나 새로운 치료시도를 해 볼 수 있는 심리적, 의학적 근거를 줄 수 있고, 이병원, 저병원 우왕좌왕하는 항생제 장기처방에도 불구하고 균주가 발견된 분들에게는 말할 필요없이 들인 비용 수십배의 댓가를 얻게 해줄 겁니다.  

-------------------------------

 

이번 카페차원의 임상실험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과 협조해 주신 OO의학연구소, OO유전자연구소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체자료보기

 

 
백두한의원
필통한의원
 
Page View
오늘 15793 통계
전체 43685788